본문 바로가기
돼일리/여행

대구 칠곡 운암지 함지산 등산코스 주차장

by 비내리는파동 2022.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북구 칠곡에 위치한 운암지, 함지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운암지는 칠곡에서 이미 유명한 공원인데요.

바로 뒤쪽에 커다란 핸즈커피가 있어 이용객들이 많고 주말에 가면 항상 산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날이 따뜻한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나게 붐볐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라 답답해 많이들 나오시는 것 같네요.

 

 

 

운암지 주차장은 핸즈커피를 지나 쭉 - 들어오시면 위치해 있습니다.

약 20대가량 주차가 가능한데... 언제나 가득차 있어서 운 좋으셔야 겨우 댈 수 있습니다...

 

 

 

대구 칠곡에는 산이 많이 없습니다.

그리하여 도심에 위치한 산중 가장 유명한 함지산을 올라가보았습니다.

운암지에서 출발하는 등산코스는 2.7km로 왕복 1시간~1시간 30분이면 충분합니다.

 

 

 

산이라고 하기 무색하게 경사가 거의 없습니다.

아주 완만하며 등산초보 분들도 가볍게 타시기에 좋습니다.

 

 

중간중간 쉼터들이 잘 구비되어 있어 힘드시면 앉았다가 가셔도 됩니다.

잠깐 앉아 목을 축이면 시원한 바람이 스며드는데 아주 잠깐이나마 봄이 오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네요.

 

 

정상 근처에 오면 마지막 함지한 253계단이 있습니다.

이 계단만 올라가면 정상이 보입니다.

 

 

 

그리 높지 않은 산이지만 그래도 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아주 아름답네요.

 

함지산 유래

 

 

함지산 정상에 비석이 놓여져있네요.

 

해발고도 287m의 낮은 산이지만 등산기분 내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답답하신 분들은 잠깐의 시간을 이용해 바람도 쐬고 산정기도 얻을 겸 다녀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