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돼일리/생활정보

재직증명서 발급받는 2가지 간단한 방법 / 사업장에 요청, 인터넷신청

by 비내리는파동 2022.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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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은 총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중견, 대기업의 경우에는 재직증명서 필요시에 재직 회사에 요청을 하면 발급해주는 시스템이 잘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중소기업처럼 규모가 작은 사업장의 경우에는 이러한 시스템이 잘 되어 있지 않아 본인이 직접 발급받으셔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는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니 너무 어려워 마시고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사업장에 재직증명서 요청하기

 

중소기업이라 하더라도 일단 사업장에 재직증명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재직증명서양식에 사업주의 직인이 있으만 있으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컴퓨터에서 직인이 없으실 경우에는 출력하셔서 직접 도장을 찍으셔도 됩니다.

 

 

재직증명서.jpg
0.03MB

 

 

 

 

재직증명서 발급 인터넷신청

 

 

먼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줍니다.

▼▼▼▼▼▼

https://www.nps.or.kr/

 

국민연금  함께 나누고 함께 누려요

 

www.nps.or.kr

 

 

 

홈페이지에 접속 후 전자민원 - 개인민원을 들어가줍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면 먼저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신 후 개인서비스에서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하여 들어가줍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안내와 고유식별정보 수집 안내가 나옵니다.

모두 동의함을 체크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잘 진행하셨으면 국민연금가입내역이 나옵니다.

국민연금가입내역 전체를 뽑을지 아니면 내가 근무했던 특정사업장만 뽑을지 선택하여 체크하고 프린트 발급을 클릭합니다.

이때 본인의 발급용도에 맞게 개인확인,공공기관,금융기관,기타등 선택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가 곧 재직증명서이니 필요시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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