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코인

이더리움이란 무엇일까? / 2022년 이더리움 호재 시세 전망

by 비내리는파동 2022. 2. 18.
반응형

 

 

 

이더리움 로고

 

이더리움(ETH)이란?

 

이더리움은 2015년 비탈릭 부테인이 C++과 고언어를 이용하여 개발한 플랫폼입니다. 현재 암호화폐시장 시총 2위에 위치해 있으며 비트코인2.0으로 불릴만큼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이더리움은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입니다.

비트코인과의 다른 점은 비트코인은 결제 시스템에 사용되는 암호화폐인 반면 이더리움은 블록체인을 이용해 결제뿐만 아니라 이메일,전자투표,계약,SNS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가능한 일종의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 시세

 

 

 

현재 2022년 2월 18일 기준 이더리움의 가격은 한화로 약 350만원이며 시가총액은 415조입니다.

지난 해 11월에는 역사상 신고점인 590만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으로부터 약 7년전 이더리움의  2015년 10월 25일 가격은 얼마였을까요?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725원 이었습니다.

당시 비트코인의 가격은 35만원, 리플은 5.6원 도지코인은 0.13원에 거래 되었습니다.

2015년 이더리움을 매수해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다면 6000배가 넘는 상승을 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100만원치 매수했다면 60억이 되었겠네요.

 

 

이더리움 호재 / 전망

 

 

 

최근에 이더리움의 가장 호재가 되는 건 L2솔루션입니다.

이더리움의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처리속도가 늦어지는 단점이 발생하였는데요. 그로 인하여 가스비 가격이 엄청 많이 발생하고 있었죠. 그것 때문에 이더리움은 항상 골치거리였지만 L2솔루션으로 전세역전이 될 수 있습니다.

L2솔루션은 이더리움 메인넷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레이어입니다.

초당 처리결제수가 20개 가량인 이더리움을 L2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수천~수만까지 증폭시킬 수있게 됩니다.

 

또한 이더리움은 현재는 작업증명방식(POW)으로 채굴이 가능하지만 올해 6월 난이도 폭탄이 적용되면 앞으로 작업증명방식이 아닌 지분증명방식(POS)으로 변경되어 더이상 채굴이 불가능해집니다.(채굴은 가능하나 채산성이 안나옴)

그만큼 코인의 희소성에 의해 가치가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오늘 이렇게 이더리움이란 무엇일까? 그리고 이더리움의 시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암호화폐시장은 시간과 시기의 문제이지 방향성은 정해져 있습니다.

 

앞으로 7년뒤 과연 이더리움은 얼마가 되어있을까요?

 

 

 

 

반응형

댓글